반응형
G-TELP Level 2 문법 문제유형 및 연습문제
G-TELP 레벨 2 문법(Grammar) 영역은 영어 문법 능력을 평가하며, 총 26문항으로 구성됩니다. 이 영역은 G-TELP 시험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며, 문법적 정확성과 실용적인 영어 사용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문법 문제 유형
G-TELP 레벨 2 문법 문제는 다양한 문법 항목을 다룹니다. 주요 문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제 (Tense)
- 문장에서 적절한 시제를 선택하거나 올바른 시제로 문장을 변형하는 문제.
- 시제 유형:
- 단순 시제(현재, 과거, 미래)
- 진행 시제(현재진행, 과거진행, 미래진행)
- 완료 시제(현재완료, 과거완료, 미래완료)
- 완료진행 시제(현재완료진행 등)
2. 가정법 (Conditional Sentences)
- 가정법 표현에서 적절한 문법 형태를 선택하는 문제.
- 주요 가정법 유형:
- 가정법 과거: If + 주어 + 과거형, 주어 + would/could + 동사원형
- 가정법 과거완료: If + 주어 + had + 과거분사, 주어 + would/could + have + 과거분사
3. 조동사 (Modal Verbs)
- 적절한 조동사를 선택하는 문제.
- 사용되는 조동사:
- 가능성: can, could, may, might
- 의무/강제: must, have to, should
- 추측: will, would, shall
- 과거 사건 추론: should have, could have, might have
4. 수동태 (Passive Voice)
- 능동태 문장을 수동태로 변환하거나, 수동태에서 올바른 동사를 선택하는 문제.
- 일반적인 형태:
- 능동: 주어 + 동사 + 목적어
- 수동: 목적어 + be + 과거분사 (+ by 주어)
5. 관계사 (Relative Pronouns)
- 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를 적절히 사용하여 문장을 연결하는 문제.
- 주요 관계사:
- 주격 관계대명사: who, which, that
- 소유격 관계대명사: whose
- 목적격 관계대명사: whom, which, that
- 관계부사: where, when, why
6. 접속사 (Conjunctions)
- 두 문장을 연결하거나, 적절한 접속사를 선택하는 문제.
- 주요 접속사 유형:
- 등위접속사: and, but, or, so
- 종속접속사: because, although, since, unless
7. 비교급과 최상급 (Comparatives and Superlatives)
- 형용사와 부사의 비교급, 최상급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문제.
- 주요 표현:
- 비교급: 형용사/부사 + -er, more + 형용사/부사
- 최상급: the + 형용사/부사 + -est, the most + 형용사/부사
8. 관사 (Articles)
- 명사 앞에 올바른 관사를 사용하는 문제.
- 주요 유형:
- 부정관사: a, an
- 정관사: the
- 무관사: 명사 앞에 관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9. 분사 (Participles)
- 현재분사(-ing)와 과거분사(-ed)를 적절히 사용하는 문제.
- 예시:
- 현재분사: The girl singing a song is my friend.
- 과거분사: The book written by her is famous.
10. 가주어와 진주어 (Dummy Subjects)
- "It"이나 "There"를 사용하는 문장 구조를 평가하는 문제.
- 주요 형태:
- 가주어: It is important to study.
- 진주어: There are many people in the room.
11. 일치와 일관성 (Agreement)
- 주어와 동사의 수 일치(S-V Agreement), 대명사의 일치(Pronoun Agreement)를 평가하는 문제.
- 예시:
- 주어-동사 일치: She walks (단수) / They walk (복수).
- 대명사 일치: Each student must bring his or her book.
12. 부사와 형용사 (Adverbs and Adjectives)
- 부사와 형용사의 용법 차이를 묻는 문제.
- 예시:
- 형용사: She is a quick learner.
- 부사: She learns quickly.
13. 어순 (Word Order)
- 영어 문장의 올바른 어순을 선택하는 문제.
- 예시:
- 올바른 어순: She often goes to the gym.
- 잘못된 어순: Often she to the gym goes.
문법 문제 풀이 전략
- 문제의 문법 규칙 파악:
문제에서 요구하는 특정 문법 항목(시제, 수동태, 관계사 등)을 빠르게 파악하세요. - 문맥 이해:
문장의 앞뒤 흐름을 이해하면 정답 선택이 쉬워집니다. - 오답 제거:
명백히 틀린 답을 먼저 제거하고, 남은 선택지 중에서 최적의 답을 선택하세요. - 시간 관리:
문법 문제는 25분 내에 풀어야 하므로, 시간 안에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하세요.
- 시제 (Tense): 적절한 시제를 선택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
- 가정법 (Conditional Sentences): 가정법 표현을 이해하고 문법적으로 올바른 문장을 고르는 문제
- 조동사 (Modal Verbs): 문맥에 맞는 조동사를 선택하는 문제
- 수동태 (Passive Voice): 능동태와 수동태를 변환하거나 수동태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
- 관계사 (Relative Pronouns): 관계대명사 및 관계부사를 사용하여 문장을 연결하는 문제
- 접속사 (Conjunctions): 문맥에 맞는 접속사를 선택하는 문제
- 비교급과 최상급 (Comparatives and Superlatives): 형용사와 부사의 비교급 및 최상급을 선택하는 문제
- 관사 (Articles): 올바른 관사(a, an, the) 사용 여부를 평가하는 문제
- 분사 (Participles): 현재분사(-ing)와 과거분사(-ed)의 적절한 사용을 묻는 문제
- 주어-동사 일치 (Subject-Verb Agreement): 주어와 동사의 수 일치를 평가하는 문제
문법 연습 문제 10문항
1. 시제 (Tense)
By the time we arrived, the movie __________.
By the time we arrived, the movie __________.
- starts
- started
- had started
- is starting
2. 가정법 (Conditionals)
If I __________ enough money, I would buy a new car.
If I __________ enough money, I would buy a new car.
- have
- had
- will have
- would have
3. 조동사 (Modal Verbs)
You __________ finish your homework before watching TV.
You __________ finish your homework before watching TV.
- can
- should
- could
- might
4. 수동태 (Passive Voice)
The report __________ by the manager yesterday.
The report __________ by the manager yesterday.
- was written
- wrote
- is writing
- has written
5. 관계사 (Relative Pronouns)
The woman __________ car was stolen called the police.
The woman __________ car was stolen called the police.
- which
- whose
- who
- whom
6. 접속사 (Conjunctions)
He stayed at home __________ it was raining heavily.
He stayed at home __________ it was raining heavily.
- and
- but
- because
- so
7. 비교급과 최상급 (Comparatives and Superlatives)
This is the __________ movie I have ever seen.
This is the __________ movie I have ever seen.
- bad
- worse
- worst
- badly
8. 관사 (Articles)
She wants to be __________ astronaut when she grows up.
She wants to be __________ astronaut when she grows up.
- a
- an
- the
- no article
9. 분사 (Participles)
The child __________ by his parents was crying loudly.
The child __________ by his parents was crying loudly.
- scolding
- scolded
- scolds
- scold
10. 주어-동사 일치 (Subject-Verb Agreement)
Each of the students __________ responsible for completing the assignment.
Each of the students __________ responsible for completing the assignment.
- is
- are
- were
- have been
정답은 아래
정답
1. (C) had started
2. (B) had
3. (B) should
4. (A) was written
5. (B) whose
6. (C) because
7. (C) worst
8. (B) an
9. (B) scolded
10. (A) is
반응형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즉석복권 종류와 가격, 당첨 방법 (0) | 2025.01.11 |
---|---|
2025년 1월 영화 개봉 예정작 (0) | 2025.01.11 |
2025년 G-TELP 정기 시험 안내와 level2 시험 유형 안내 (0) | 2025.01.11 |
2025년 한국사 자격증 시험 일정 및 조건 (0) | 2025.01.11 |
유튜브 조회수 상위 10위 (0) | 2025.01.11 |